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트럼프 해리슨 미국 대선 실시간 결과 발표 생중계

by 마이봄38 2024. 11. 6.
반응형
 

 

*사진 : 해리슨, 트럼프 인스타

 

한국과 다른 미국 대선 과정

일반적으로 선거 당일에 투표함에 들어온 투표용지를 먼저 집계한 다음 사전 투표와 우편 투표를 집계합니다.
 그 다음, 논란 가능성이 있는 표와 재외국민 및 군인 투표를 차례로 집계합니다.
미국 대선에서 과반인 270명 이상을 확보해야 당선될 수 있습니다.
양측이 269명으로 동수일 경우 연방 하원이 차기 대통령을 결정하게 됩니다.
  미국 대통령 당선인은 내년(2025년) 1월 20일 월요일 미국 국회의사당 경내에서 취임식을 거행하게 됩니다..

 

미국 대선 개표 시작

미국 대선 실시간 개표 현황, 미 대선 결과 발표 시간 등에 큰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2024년 미국 대선 개표가 일부 지역에서 시작되면서부터입니다.

 

CNN은 5일(현지시각) 자정부터 발삼스 호텔서 마련된 투표소에서 진행된 투·개표에서 민주당 후보인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과 공화당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각각 3표를 득표했다고 밝혔습니다.

 

대선 결과 예측

영국 시사주간지 이코노미스트의 미국 대선 결과 예측 모델에 따르면, 양당 후보의 예상 승률이 50 대 50으로 분석되었습니다.

민주당의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과 공화당의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은 각각 대선을 100번 치를 경우 50번 승리할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대선 막판 추세를 살펴보면, 해리스 부통령의 승률은 하루 전보다 1%포인트 상승한 반면, 트럼프 전 대통령은 1%포인트 하락했습니다.

일주일 전과 비교할 때 해리스 부통령은 5%포인트 상승했으며, 트럼프 전 대통령은 5%포인트 떨어진 것입니다.

 

이코노미스트 모델에서는 해리스 부통령이 지난달 10일과 11일 50대 50의 동률을 기록한 이후 주도권을 잡았으나, 19일에는 트럼프 전 대통령이 51%로 앞서기도 했습니다.

 

마지막 예상 승률은 동률을 기록했지만, 예상되는 선거인단 수 중간값에서는 해리스 부통령이 270명으로 트럼프 전 대통령(268명)을 근소하게 앞서는 것으로 분석되었습니다.

미국 대선에서 과반인 270명 이상을 확보해야 당선될 수 있으며, 양측이 269명으로 동수일 경우 연방 하원이 차기 대통령을 결정하게 됩니다.

 

전국 여론조사

반면, 아래 전국 여론조사에서 앞선 후보는, 아래 그래프에서 알 수 있듯, 해리스는 올해 7월 말 경선에 뛰어든 이후 전국 여론조사 평균 지지율에서 트럼프보다 약간 앞서고 있습니다.

아래 그래프는 두 후보의 최근 지지율을 정수로 반올림한 수치입니다. 

발췌:BBC뉴스 코리아

 

 

개표 결과 발표 예상

참고로,, 2020년 대선에서는 선거가 11월 3일에 치러졌고, 결과는 7일에 확정된 바 있습니다.

애리조나주의 우편투표 집계가 늦어질 경우 최장 13일이 걸릴 수 있다는 우려도 제기되고 있습니다.

한편, 4년 전 대선 때와 같은 폭력 사태가 재연될 가능성에 대비해 핵심 경합주를 중심으로 주 방위군이 배치되는 등 긴장감이 고조되고 있다고 합니다.

 

개표 진행 방식은?

일반적으로 선거 당일에 투표함에 들어온 투표용지를 먼저 집계한 다음 사전 투표와 우편 투표를 집계합니다.
아울러 논란 가능성이 있는 표와 재외국민 및 군인 투표를 차례로 집계합니다.

 

지역 선거 관리관들이(때로는 임명직 혹은 선출직이다) 각 투표용지를 확인하고, 처리하고, 집계한다.

 

투표용지 검증 과정에는 투표자 수와 유효 유권자 수를 비교하는 작업, 찢어지거나 얼룩지거나 기타 손상된 투표용지가 있는지 확인하는 작업, 불일치하는 부분에 대한 문서화 및 조사 작업이 포함된다.

 

개표란 투표용지 하나하나를 전자 스캐너에 입력해 결과를 표로 만드는 작업을 가리킨다. 상황에 따라 수작업으로 개표하거나 재검할 때도 있다.

 

누가 개표에 참여할 수 있고, 어떤 식으로 투표가 진행되고, 정당의 참관인이 개표 모니터링에 참관하거나 개입할 수 있는 부분은 어딘지, 어떤 부분을 대중에게 공개할 수 있는지 등에 대해 각 주와 지역마다 철저한 규칙이 마련돼 있다.

 

 

미국 대선 실시간 개표 현황, 생중계 등은 CNN, MSNBC 등 방송사 및 뉴욕 타임즈, 워싱턴 포스트 등 대형 신문사에서 홈페이지, 유튜브 등을 통해 가능합니다.